연구윤리부정행위 제보하기

print

연구윤리부정행위 제보하기'는 ​연구의 제안, 연구의 수행, 연구결과의 보고 및 발표 등에서 행하여진 연구윤리부정행위에 대하여 연구윤리 담당부서에서 접수를 하여 공정한 검증절차에 따라 검증을 하기 위해서 개설이 되었습니다.'연구윤리부정행위 제보하기'는 비공개로 운영되고, 제보자를 보호하고 제보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합니다.
연구윤리부정행위 제보 신고범위위조, 변조, 표절, 부당한 논문저자 표시 행위, 부당한 중복게재본인 또는 타인의 부정행위 혐의에 대한 조사를 고의로 방해하거나 제보자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그 밖에 인문․사회 및 과학기술 분야 등 각 학문분야에서 통상적으로 용인되는 범위를 심각하게 벗어난 행위타인에게 상기의 부정행위를 행할 것을 제안․강요하거나 협박하는 행위


연구부정행위 제보하기
연구윤리진실성위원회 운영담당자(윤진아), 연구진흥팀장, 연구처장
[작성 시 참고사항]
※ 제보하고자 하는 대상자의 인적사항(소속, 이름)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 영어영문학과 홍길동 교수, 국어국문학과 김영희 학생
[작성 시 참고사항]
※ 연구윤리부정행위 제보 신고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연구의 제안, 연구의 수행, 연구결과의 보고 및 발표 등에서 행하여진 연구윤리부정행위에 대하여 아래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시거나 아래 해당하는 유형이 없는 경우
연구부정행위로 제보자께서 생각하시는 내용을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위조, 변조, 표절, 부당한 논문저자 표시 행위, 부당한 중복게재
② 본인 또는 타인의 부정행위 혐의에 대한 조사를 고의로 방해하거나 제보자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③ 그 밖에 인문․사회 및 과학기술 분야 등 각 학문분야에서 통상적으로 용인되는 범위를 심각하게 벗어난 행위(상세 기술 필요)
[작성 시 참고사항]
* 관련한 과제 정보 및 논문 정보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 시 참고사항]
* 육하원칙에 의거하여 기재하거나 제보자께서 제기하고자 하는 의혹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 시 참고사항]
* 해당 제보와 관련하여 참고할 사항이 있으면 자유로이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 시 참고사항]
* 연구부정행위 의혹에 대해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기재하여 주시고, 하단의 첨부파일에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 논문 원본 및 표절 대상 논문
파일 첨부
파일 첨부




※ 해당 제보가 접수 된 후 제보자에게 제보내용 확인 및 관련 자료 요청을 위하여
연구윤리 담당자의 연락이 갈 수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구체적이고 명확한 제보가 아닌 경우, 접수가 되지 않을 수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