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공지

print

울산과기대 우수 대학원생 유치 나섰다

Oct 06. 2010
3,717조회

울산과기대 우수 대학원생 유치 나섰다

전국 대학생 대상 ‘UNIST Open Lab’ 프로그램



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총장 조무제)가 세계적인 과학기술선도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우수 대학원생 조기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울산과기대는 지난 2일 전국 우수 대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최첨단 시설이 갖춰진 연구실 및 입학전형을 체험하는 ‘UNIST Open Lab’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이공계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수의 지도 아래 첨단기자재를 활용한 융합연구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대학원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위해 디자인 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관심 분야의 교수 개별 면담, 연구체험 프로그램 설명회 등을 통해 미리 대학원 진로와 전공 선택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 관계자는 “UNIST Open Lab 프로그램은 전국의 우수한 3·4학년 대학생들이 과학연구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교수진과 만나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공계 대학 경쟁력의 원천이 되는 우수 대학원생을 유치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울산과기대는 UNIST Open Lab 프로그램과 연계해 대학원 엘리트 장학생(U-EGRF) 프로그램도 운영, 우수 대학원생을 유치할 방침이다.
U-EGRF는 매년 울산과기대 대학원 지원자 중 20여명의 학생을 선발, 석·박사 통합과정 및 박사과정 입학 후 3년간 연 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혁신적인 대학원생 선발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울산과기대 우수대학원생 유치 나서] 연합뉴스 2010년 10월 1일 바로가기
[울산과기대 우수 대학원생 유치 ‘박차’] 뉴시스 2010년 10월 1일 바로가기
[울산과기대 ‘우수대학원생’조기 발굴] 울산제일일보 2010년 10월 3일 바로가기